2013년 10월 18일 금요일

오바마케어와 현재 보험을 가지고 계신 분들...


오바마 케어는 수입에 따라 정부보조금이 주어지기 때문에 수입이 많지 않은 분들에게는 저렴한 보험료로 더 많은 혜택의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너무나도 좋은 소식입니다.

하지만, 수입이 많은 분들에게는 오히려 부담만 될 수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럴 경우 기존에 가지고 있던 보험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도 있는데 할아버지(grandfathered) 플랜에 의해 가능합니다.

오바마케어가 발효된 2010년 3월23일 당일에 효력이 존재했던 보험 플랜을 가지고 있을 경우, 오바마케어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다 해도 현재의 보험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서 말하면, 영주권자 시민권자로서 현재 의료보험이 없는 사람은 선택의 여지없이 무조건 오바마케어에 가입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현재 의료보험을 가지고 있는 분들 중에 직장에서 제공하는 의료보험을 가지고 있을 경우 오바마케어 플랜에 가입할 필요없이 그대로 현재의 보험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의료보험의 경우 2010년 3월 23일 이전에 가입하신 경우라면 현재의 보험을 그대로 유지할 수도 있고 오바마케어 플랜에 가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바마케어 플랜과 보험료, 커버리지를 비교해 보신 후에 더 유리한 쪽으로 현재 보험을 유지할 지 오바마케어 플랜으로 바꾸실 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문의 : insuprobj@gmail.com
Joseph Park / ObamaCare Certified Agent / 213. 276. 5289

댓글 없음:

댓글 쓰기